언리얼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1분이상의 긴 애니메이션을 다룰 일이 있었다. 그런데 애니매이션이 임포트되고 애니메이션을 압축하는데 4시간 이상걸리고 RAM용량 과부화로 꺼지는 현상이었다.
원인 ) 모든 애니메이션은 자체적인 FPS를 가지고 있다. 그런데 언리얼에서 임포트할때 30fps를 이용한다. 만약에 임포트 하려는 FBX 에니메이션 FPS가 30프레임과 다르면 이거를 30fps와 맞추려고 재심플링을 수행한다. 이 과정을 하다보니 애니메이션을 압축하는 과정까지 하느라 과부화가 걸리는 것이다.
해결책 ) FBX를 임포트 할때 나오는 옵션창에서 Custom Sample rate를 FBX의 FPS와 맞춘다.
그러면 졸라 오래 걸리던게 압도적으로 단축될것이다.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6AcYZz80_PM
'디버깅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stJS(Mongoose) - Please make sure that the argument DatabaseConnection at index [0] is available in the MongooseModule context. 오류.. (0) | 2022.12.12 |
---|---|
Hugo 오류 ) Theme가 적용이 안되는 문제 (2) | 2022.10.03 |
Clion에서 boost 라이브러리 적용하기 (0) | 2022.08.08 |
언리얼 5 d3ddebug GPU 충돌 문제 (0) | 2022.07.04 |
디자인 - 블랜더 모델링한거 (0) | 2021.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