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워낙에 웹, 앱에 관심이 없어서 간단하게라도 서비스를 만들어보고 싶었다. 하지만 인간(아닐지도..)을 게으르기 때문에 오랫동안 뒷전으로 밀려 지금에 오게 되었다.
그러다가 다니던 회사를 다니다가 출근부를 쓰고 있는데 쓰기 귀찮아서 이거를 자동으로 해주는 서비스를 만들어 보고 싶어졌다. 이왕이면 Github Action이나 CI/CD도 접목시켜 보고싶다.
일단은 간단한 기능부터 만들어보자 어플에서 가장 간단한 인터랙션은 버튼 누르기이다. 그래서..
화면에 버튼을 배치하고 누르면 뭔가 바뀌는 기능을 만들어보자
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
void main() {
runApp(const MaterialApp(
home: MyApp(),
));
}
class MyApp extends StatefulWidget {
const MyApp({Key? key}) : super(key: key);
@override
State createState() => _State();
}
class _State extends State<MyApp> {
int count = 0;
void incrementCounter() {
setState(() {
count++;
});
}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Scaffold(
appBar: AppBar(
title: const Text("일리소프트 출근부"),
),
body: Center(
child: TextButton(
onPressed: () => {
incrementCounter()
},
child: Text('Button Clicks - $count'),
),
),
);
}
}
작동 잘된다. 근데.. 아직 자리가 덜 잡힌걸까 공식 Doc에서 제시한 문법과 변경되어서 최신 패키지(2.10.4)에서는 오류가 난다. 위 코드는 디테일한 문법 변경을 통해 오류를 수정한 것이다.
다음에는 CRUD를 해보겠다..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Azure Kinect 연동하기 (0) | 2022.11.22 |
---|---|
Unity3D - Leapmotion 연동하기 (0) | 2022.11.21 |
Flutter-PostgresSQL 연동하기 (0) | 2022.10.10 |
제1회 SW-Up 경진대회 참가 (0) | 2021.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