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와 Leapmotion을 연동해보자
- UltraLeap SDK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다.
- Unity에서 사용하기 위해 Unity용 package file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다. 연결되는 Github 패키지의 최신버전을 받는다.
- 다운로드 받은 package file에서 Tracking.unitypackage 파일을 unity에 custom package file로 임포트 한다.
- 만약 해당 패키지 파일을 처음으로 다루어 본다면 Tracking Examples.unitypackage를 임포트한다. 그리고 관련 예제 Scene으로 패키지에 적응한다.
- 나는 Capsule Hands(Desktop)이라는 예제 Scene을 기반으로 변형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 Capsule Hands(Desktop) Scene을 열어서 실행해보면 립모션 위에서 움직이는 손이 유니티 내에 매쉬로 랜더링되는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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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정 버전의 유니티에서는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될수 있다.
"DrawMeshInstanced does not support the shader 'Standard' because it does not read any instanced properties. Try switching to DrawMeshInstancedProcedural if the shader is doing procedural instancing"
해당 문제의 경우 정확한 문제가 무엇인지 분석되지는 않으나 아래 링크 처럼 변경하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
관련 해서 울트라 립 깃허브 레포지토리에 풀리퀘를 넣었는데 나도 정확한 발생 원인을 분석할수는 없어서 따로 토론을 진행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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