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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성 디자인 패턴
- 싱글턴 패턴
- 추상 팩토리 패턴
- 팩토리 메소드 패턴
- 행동 디자인 패턴
- 템플릿 메소드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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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지터 패턴
생성 디자인 패턴
싱글톤 패턴
- 특정 클래스에 객체 인스턴스가 한개만 만들어지도록 하는 패턴
- 전역변수와 마찬가지로 어디서든지 액세스가 가능하다
추상 팩토리 패턴
- 서브 클래스에 의존하지않고 서로 연관되거나 의존적인 객체로 이루어진 제품군을 생산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패턴
- 특정 인스턴스를 만들기위한 일련의 클래스를 포함한 Factory 추상 클래스를 생성해 제공하는 패턴
팩토리 메소드 패턴
-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지는 서브클래스에서 결정하고 객체의 생성에 필요한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패턴
- Template 메소드의 생성버전.
- 상속을 사용하지만 부모클래스를 확장할수 없음으로 프로그램의 엔트로피가 증가하여 사용에 주의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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