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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성 디자인 패턴
- 싱글턴 패턴
- 추상 팩토리 패턴
- 팩토리 메소드 패턴
- 행동 디자인 패턴
- 템플릿 메소드 패턴
- 상태 패턴
- 반복자 패턴
- 전략 패턴
- 옵저버 패턴
- 구조 디자인 패턴
- 데코레이터 패턴
- 프록시 패턴
- 컴포지트 패턴
- 어댑터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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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계형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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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멘토 패턴
- 프로토타입 패턴
- 비지터 패턴
행동 디자인 패턴
템플릿 메소드 패턴
- 추상 클래스를 통해 알고리즘의 골격을 정의하고 구체적인 알고리즘을 부분적으로 다시 정의 할수 있도록 제공하는 패턴
- 일부 구현으로 인해 알고리즘의 구조를 변경하지 않아도 된다.
상태 패턴
- 현재 상태에 따라 적절한 객체로 연결해주는 별도의 상태기계를 만들어 호출해주는 패턴
- GoF 디자인 패턴 중 한개이다
반복자 패턴
- 반복자를 사용하여 특정 컨테이너 내에 요소들을 접근하는 디자인패턴
- 컨테이너로부터 알고리즘을 분리시켜 연속적 객체 접근을 간소화 해줌
- 컨테이너에 특화되어 있기때문에 분리 불가능함
전략패턴 / 정책패턴
- 런타임 중 알고리즘을 선택하게 할수 있는 패턴
-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클라이언트와 독립적으로 다양하게 만들어 줌
- GoF 디자인패턴 중 하나이다.
옵저버 패턴
- 특정 객체의 상태가 바뀌면 옵저버 객체에게 신호를 보내고 자동으로 내용을 갱신하는 1:多 의존성
- 일반적으로 등록, 제거 메소드가 존재하며 새로운 옵저버를 목록에 등록하고 후자는 목록에서 옵저버를 빼는 구조
- 옵저버를 이용해 임의로 작동을 중지하거나 재개하는 기능으로 로드벨런싱을 구현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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