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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 디자인 패턴
데코레이터 패턴
- 객체에 추가요소를 동적으로 더하는 패턴
- 서브클래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유연하게 기능을 확장할수 있음
- 클래스가 너무 많아지거나 객체를 알아보기 어려울수 있음
프록시 패턴
- 특정 객체에 대한 접근을 제어하는 별도의 대리 객체를 제공하는 패턴
- 다른 객체와 이어지는 인터페이스 역할을 제공할수 있는 패턴
컴포지트 패턴
- 객체들의 관계를 트리구조로 구성하여 부분-전체 계층으로 표현한 패턴
- 사용자에게 단일 객체와 복합객체를 동일하게 다루는 특징이 있다
어댑터 패턴
- 필요에 의해 다른 구조의 인터페이스로 변환하는 패턴
- 호환성이 없는 인터페이스에서 동작할수 없는 클래스에서 작동할 수 있게 해준다.
퍼사드 패턴
- 대형 클래스에 대해 퍼사드 클래스는 간략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하위에 구현 클래스를 구현하는 패턴
- 소프트웨어의 라이브러리를 사용성과 가독성을 편하게 만들어줌
- 라이브러리 외부 코드가 내부코드에 의존하는 일을 줄여줌, 유연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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